우송대학교 대학원 청각학 석사 청능사 대한이비인후과학회인증 청각사

오랜기간 다양한 임상경험, 압도적인 소리조절 노하우, 수준높은 청각재활서비스

6년 연속 최우수상/ 우수상 수상

루디아's Handmade/루디아's 리폼story

(리폼)밋밋한 서랍장 엣지있게~~~ㅎㅎ

루디아둥지 2010. 12. 1. 00:3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랜 숙원사업이였지요~

6단 서랍장 손보기~~ㅎㅎ

 리폼하고나니 이제 다시 거실장이랑 셋뚜가 되었네요~~~

 

울집 거실~

딱~요기까지만 공개할 수 있떠욤~~~하하

 

 

 

밋밋한 아이를 패널 덧대서 리폼했는데 그래도 밋밋한거 같은가요~?

맨날 텍이라도 붙이고 스텐실이라도 찍고 허다가 안헝개 쪼매 심심헝거 같으네요~하하

이대로 냅뚜까요? 하하

 

바로 요런 모습의 아이였어요~

루디아둥지의 첫 리폼작!~하하

쌩초보가 그냥 욜씸히 페인팅하고 손잡이만 바꿔 달아주었던...

바니쉬도 검나 꼼꼼하게  여러번 발라서  코팅력 장난아니고욤~

아주 스탠다드 페인팅 리폼이였어요~

그동안 사용하면서

때도 타고, 맨아래 서랍모서리가

청소기에 부딪쳐 쪼꼼 떨어져 나가기도 해서

손보기로 했어요~~

 

먼저 서랍을 빼내어 굵은 사포로  샌딩합니다. 코팅기 없애고 젯소 바르기 위해서요~~

 

준비된 넓이 3센치, 두께 0.5 의 얇은 패널을 잘라 목공바르고 덧대주어요~

 

바로 요렇게~~~ㅎㅎ

요런 정도의 작업시 준비물은 --> 패널, 줄톱, 목공본드, 작은 못, 망치만 있으면 할 수 있어요~

 

다리를 원목다리로 바꿔 보기위해 미리 워싱페인트 묽게 발라두었고요~

 

 

미리 젯소를 바르고 마른후 패널을 덧대면 작업이 쉽지만

급하게 하는 바람에  덧댄후에 젯소를 발랐네요~

패널에 젯소가 묻으면 젖은 걸레로 닦으면서요~

 

원래 달려있던 다리의  브라켓 부분이네요!

요건 풀러내고

 

 

새로운 원목다리를 대고 원을 그리고 새브라켓을 한중앙에 오게해서 박아줍니다...

그리고 다리를 돌려서 조여주면 되지요~~~

 

그렇게 다리도 달고 전체적으로 워싱페인트 묽게 발라주었어요~ 

 

 마른후 엔틱글레이즈로 시컴 시컴하게 해주고 마무리 했구요~~~

 

 

맨 처름 신혼땐 이렇게 거실장 옆에 두고 썼는데 아이들 태어나면서

안방으로 들어가 아이 옷을 넣어두며 사용하게 된거같아요~ 

벨스럽게 요렇게 두었다고 신혼이 된것같은~~~ㅎㅎ

이긍~

'무덤덤하게 살고 있는게야~~~~~'

ㅠㅠ

그나저나 새가구가 되었지요?

인자~ 리폼가구처럼  새로와지게

맴을 리폼해봐야것씨융~~~하하

루디아둥지

ㅎㅎ